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시각장애인용 홈페이지

English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와 함께 새로운 희망을 키워 나갑니다.

공지 및 행사

보건의료 뉴스

홈 > 공지 및 행사 > 보건의료 뉴스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2024년 춘계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By 관리자 / 2024-07-03 PM 02:10 / 조회 : 354회
관련 포스터 (자료 :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관련 포스터 (자료 :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정하림 기자 :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이사장 임재영)는 지난 29일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다학제 장애인 건강관리와 지역자원의 결합’을 주제로 한 ‘2024년 춘계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커뮤니티케어보건의료협의회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관했다.

행사는 오프라인 참석자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참가자들도 함께했으며, 약 70여 명의 참가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1부 토론 모습 (사진 :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1부 토론 모습 (사진 :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1부에서는 김소영 교수의 ‘다학제 건강주치의 사업모형’ 발표를 시작으로 다양한 의료사협의 사례와 교육 참가기 발표가 있었으며, 이후 임종한 상임대표를 좌장으로 한 토론이 진행됐다.


2부 토론 모습 (사진 :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2부 토론 모습 (사진 :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2부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장애인건강주치의 연계, 재활운동 중심의 지역자원 연결, 특수교육과 의료기관 연계 방안 등을 발표하고, 이후 임재영 이사장을 좌장으로 한 토론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 시간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이 발표자들과 활발히 의견을 나누며 현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한 참가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말했다.

임재영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장애인 건강관리와 지역자원 결합의 중요한 모형과 여러 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귀중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학술대회를 통해 장애인 건강관리와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논의와 혁신사례 공유를 지속할 계획이며, 이번 학술대회가 더 나은 장애인 지원 정책과 프로그램의 창발을 돕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유튜브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의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정하림 기자 halim7401@koreadisablednews.com


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www.koreadisablednews.com)